자전거에 거치대가 좋을까 아님 가방이 좋을까?

 

아이폰 거치대

 아이폰에는 GPS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서 자전거 여행을 하는 사람에게 더 없이 좋은 휴대폰이다. Blologic사에서 나온 자전거 아이폰 마운트가 출시되었다. 가격은 $ 59.99로 우리나라에서도 다혼 자전거 액세서리로 판매될 것 같다. 디자인이 심플하고 터치도 가능하다. 하지만 덜컹거리는 길에서 아이폰에 무리를 주지 않을까 걱정이 되고, 자전거가 충격을 받았을 때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다. 물론 비가 올 때는 사용이 곤란하다. 

<--- Biologic사에서 만든  BIKE Mount for iPhone
 

토픽 핸들바 가방

 보통 자전거 라이더들은 카메라 등 전자기기를 쉽게 꺼내서 쓸 수 있는 핸들바 가방을 선호한다. 요즘 핸들바 가방 덮개 상단은 투명한 비닐로 처리되어 있어 지도 등을 넣고 볼 수 있는데 아이폰도 역시 가능하다. 비닐로 되어 있기 때문에 터치도 가능하다. 단점으로 직사광선을 받으면 아이폰이 뜨거워진다. 가격은 보통  5~6만원이면 구매할 수 있다. 주의할 점은 자신의 핸들바 굵기와 바에 장착되는 클립이 호환되어야 한다. 토픽사는 무난하게 설치가능한데, 다혼 자전거를 설치하는 데는 어려움이 있다.
<--- 토픽사에서 나온 자전거 핸들바 가방

하나 더, 다혼 자전거는 접이식 자전거의 대명사로 불린다. 최근 다혼의 XL 자전거에는 아이폰 충전기가 달려 있다. 자전거를 통해 충전이 되고 USB를 연결하면 아이폰을 충전할 수 있다. 상세한 내용은 다혼 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Posted by 노마드 따따와 철따구니