차시

교육일시

프로그램 내용

목표

준비물

1

①시청자미디어센터 체험

② 미디어란 무엇일까?

(미디어가 만들어지는지 탐구하고 체험)

- 미디어 체험을 통해 미디어가 어떻게 만들어지고 소통되는지 알아본다.

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교육

2

①조도로프 만들기

②나 이런 사람이예요!! (이름표만들기/나의자랑거리 표현하기/

③주제만들기 Ⅰ(협동화작업)

※ 과제: 주제관련 사진 찾아오기

- 놀이를 통한 미디어 메시지를 이해하고 서로를 이해하며 협동심을 기른다.

- 영상의 주제 <인권, 환경, 자연>에 대해서 아이들의 생각을 유도한다.

이름표, A4용지, 크레파스, 색연필, 전지,

노트북, 시청각자료

3

① 스토리보드 만들기

(스토리보드로 각 모둠이 얘기할 <우리들의 이야기>를 만들고 발표하기)

- 주제관련 사진을 가지고 모둠별 생각을 나눈다.

- 스토리보드를 통해 주제를 발표한다.

검정색우드락, A4용지, 크레파스, 색연필, 풀, 투명테이프

4

① 모둠(2모둠) 및 역할 나누기

② 카메라 배우기

- 카메라(동영상 및 스틸)에 대해서 이해한다.

캠코더, 카메라

5

① 촬영하기 / 디자인 하기

- 아이들이 맡은 역할을 통해 협동하여 직접 촬영한다.

- 미술 파트의 역할을 둬 영상에 쓰일 소스 만들기

6

7

① 편집 배우기

- 무비메이커를 이용하여 편집에 대해 배워본다

컴퓨터실

8

① 편집 마무리 하기 / 상영하기

- 동영상을 완성하고 시사회를 통해 UCC 공유하기

컴퓨터실/상영관

Posted by 노마드 따따와 철따구니

댓글을 달아 주세요